광주,전남 대결집…이재명 지지세 전국 확산 나선다

입력 2022-01-25 12:07  



20대 대선을 앞두고 광주, 전남 재야, 시민사회와 종교, 학계, 지역정치권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동행을 선언하고 지지세 전국 확산에 나선다.

민주당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정치혁신특보단’(단장: 박상철 경기대교수)은 오는 26일 오후2시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광주, 전남 이재명과 동행 선언식’을 갖고, 호남 대결집을 통해 ‘이재명 바람’을 수도권과 전국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광주전남 이재명과 동행선언’에는 광주ㆍ전남 지역 재야 원로들과 시민사회, 5·18단체 대표들과 종교계,학계,문화예술계, 지역 정치권 등 각 부문 대표들과 단체들이 대거 동참했다.

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지지했던 정찬용 전 청와대 인사수석이 상임 고문단장을 맡았고, 안성례 전 오월어머니집 관장과 이명한 전 문재인 대통령후보 후원회장, 강정채 전 전남대학교 총장, 윤광장 전 5.18기념재단 이사장, 이강 전 국민운동본부 사무처장, 박경린 전 광주YWCA사무총장은 물론 강희욱 광주시기독교 교단협의회장과 도성 광주불교연합회장, 김중채 전 광주향교 전교 등 종교계 대표 등 각계 대표 40명이 대거 상임 고문단에 이름을 올렸다.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는 총괄 상임대표 강행옥 변호사를 비롯 문석환 전 5.18재단이사, 박용수 한신대 초빙교수, 이윤선 서남해안 포럼 대표, 이춘문 한국열린사이버대 특임교수, 임효진 화순 보궁요양병원장, 천상국 전 여수YMCA이사장, 허민 전 전남대 부총장등 8명이다. 또, 박창수 목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남 지역 17개 시군의회 의장과 광주 전남 각 부문별 대표 80명이 공동대표로 참여하는등 모두 3천명이 이재명과 동행선언에 참여했다.

박상철 특보단장은 “이재명과 동행선언에 광주ㆍ전남 지역의 재야 원로들과 주요 인사들이 대거 동참한 것은 정체되어 있는 호남의 이재명 후보 지지율을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찬용 전 인사수석은 ”4기 민주정부 수립이야 말로 이 시대 최고의 개혁이다. 부패한 검찰 세력의 집권을 막는데 또다시 민주세력이 총결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총괄 상임대표 강행옥 변호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비선들이 판을 치는 미신 공화국으로 만들 수 없다는 것이 광주, 전남지역 제 시민사회단체와 시,도민의 의지다. 20대 대선에서 제4기 민주정부를 창출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주·전남發 대결집이 범 민주개혁 세력 결집으로 이어지고, 이재명 바람이 수도권까지 확산될지 주목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